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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뉴스

구글 제미나이CL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JeromePark
작성일 07.14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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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커맨드 라인으로  바로 이용하는 구글 Gemini CL을 공개했습니다. 

게다가 깃헙에 소스 올려놧구요..  (아래 주소 링크 걸어둡니다)

위 영상은 간단히 말해서 커맨드라인에서 고양이의 호주 모험이라고.. 프롬프트로 넣어서 돌린 결과라고 하네요.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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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커맨드 라인으로 바로 이용하는 구글 Gemini CL을 공개했습니다. 게다가 깃헙에 소스 올려놧구요.. (아래 주소 링크 걸어둡니다) 위 영상은 간단히 말해서 커맨드라인에서 고양이의 호주 모험이라고.. 프롬프트로 넣어서 돌린 결과라고 하네요.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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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4 등록
최근 Johns Hopkins를 비롯한 미국 연구진이 AI 기반 자율수술 로봇을 통해 의미 있는 실험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 로봇은 실제 외과 의사들의 수술 영상과 수많은 대화 데이터를 활용해 ‘모방 학습’ 훈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결과, 돼지의 담낭을 완전 자율적으로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절차는 인간 외과의와 유사한 17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단순한 도구 교체를 제외한 모든 과정이 로봇에 의해 자율적으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수술 과정에서는 예기치 못한 해부학적 변화나 조명, 시각 환경이 바뀌는 상황에도 스스로 경로를 수정하며 임무를 완수했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실험 중에는 본인의 실수를 스스로 감지하고, 평균 여섯 번에 걸쳐 자발적으로 오류를 수정하는 모습도 관찰됐다고 합니다. 수술 중 음성 명령에 따라 동작을 즉각적으로 수행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외과의의 보조 역할도 자연스럽게 수행할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한 반응성을 보였다고 합니다. 시스템 구조는 ChatGPT와 유사한 대형 언어모델이 전략적 의사결정 계층에 적용되고, 하위에는 실제 움직임 제어를 위한 별도의 모듈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태로 설계되어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판단과 빠른 현장 대응이 모두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 결과만 놓고 봐도, 인간 전문의와 비슷한 수준의 수술 정밀도와 안정성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아직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라이브 수술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향후 몇 년 내 동물실험 단계를 거쳐 10년 이내에 인간 임상 단계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특히 외과 전문의가 부족한 지역이나 고난도 수술의 표준화 측면에서 AI 로봇이 가져올 의료 접근성 혁신과 환자 안전성 강화, 전반적인 의료 시스템 효율화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윤리적·법적 책임 소재, 시스템 오작동이나 비상 상황 시 대처 문제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도 남아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I가 의료 현장에서 점차 실전성을 갖추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기술적·임상적으로 모두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가 이어집니다. 이러한 흐름이 앞으로 의료 AI 대중화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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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4 등록
Google은 AI 코딩 신생기업 Windsurf의 기술을 라이선스하고, Windsurf의 CEO Varun Mohan, co-founder Douglas Chen 및 임직원이 구글로 이직할 섯이라고 하네요. 이 딜의 금액은 24억 달러. 이 회사는 앞서 OpenAI도 인수하려고 30억달러 딜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Microsoft 가 딜을 틀어버렸다고. https://techcrunch.com/2025/07/11/windsurfs-ceo-goes-to-google-openais-acquisition-falls-a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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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3 등록
웨이모와 테슬라 자율주행 로봇택시의 비교에 대해 영상이 올라온 것이 있는데요. 이 영상을 ChatGPT 에게 한국어로 요약해 달라고 했습니다. 요약 이 영상은 로보택시(무인 자율주행 택시) 분야에서 Waymo와 Tesla의 현재 상황과 향후 전망을 비교하며, 누가 승자가 될 수 있을지 분석합니다. 1. 현재 상황 비교 Tesla는 지금의 자율주행 역량이, 약 5년 전에 Waymo가 가진 수준과 유사하다고 평가됩니다. 하지만 Tesla가 단시간(하루나 1년) 안에 그 간격을 줄이기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도 지적됩니다 2. 테슬라가 더 발전하려면 안전관리자 제거 현재 테슬라의 테스트 차량에는 운전 담당 인력이 탑승해 있는데, 이들을 완전 배제하고 완전 자율주행 수준의 테스트로 전환해야 함 운영 규모 확장 Waymo 수준의 운행 대수와 지역(예: 오스틴) 커버리지를 갖춰야 함 서비스 오픈 제한된 테스트가 아닌, 일반 승객을 대상으로 한 상용 서비스로서 개방해야 함 데이터 투명성 운행 및 안전 관련 모든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신뢰도와 평가가 가능해짐 Templeton은 “오스틴에서 Tesla의 운행 규모와 안전 수준이 Waymo와 비슷해지기를 기대하며, 올해 말(12월)까지 그 단계에 도달하길 바란다”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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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1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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