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AI 뉴스

머스크, 2026년까지 AI로 생성된 게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혀

페이지 정보

작성자 xtalfi
작성일 04:26
1 조회
0 추천
0 비추천

본문

1f77825dcdb9634b53b09498a2b76ade5QCZ.png

(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

일론 머스크는 2025년 10월 6일, xAI의 게임 스튜디오가 2026년 말 이전에 AI가 생성한 비디오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그의 인공지능 회사가 챗봇을 넘어 대화형 엔터테인먼트로 영역을 대폭 확장하는 이정표가 된다. 이번 발표는 회사가 게임 개발 분야에서 그록(Grok) 챗봇을 훈련시키기 위해 게임 업계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으며, AI 기술을 통해 기존의 유명 게임 스튜디오들과 경쟁하려는 전략적 행보를 시사한다.

 

xAI의 게임 분야 야망이 구체화되다


이 발표는 머스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향후 그록이 동적으로 비디오 게임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게시물에 대한 응답이었다. “XAI 게임 스튜디오는 내년 말 전에 훌륭한 AI 생성 게임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머스크는 밝혔다. 이 약속은 머스크가 2024년 11월에 “게임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위해 AI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처음 발표한 이후 거의 1년에 걸친 이니셔티브의 결실을 의미한다.


회사는 2025년 7월에 출시된 최신 AI 모델 그록 4를 통해 이미 상당한 진전을 보여주었다. 라이브 데모에서 xAI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이 몇 달이 아닌 몇 시간 만에 기능적인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선보였다. 한 주목할 만한 사례로, 3D 1인칭 슈팅 게임이 그록 4를 사용해 단 4시간 만에 개발되었다. 이 AI는 기본 게임 프레임워크를 생성하고, 텍스처를 찾고, 온라인 소스에서 3D 모델을 가져오는 등 전통적으로 전문 개발자 팀이 맡았던 작업들을 처리할 수 있다.

 

전략적 채용 및 기술 개발


xAI는 현재 Grok에게 게임 개념과 메커니즘을 가르치기 위해 시간당 45달러에서 100달러의 경쟁력 있는 보수로 “비디오 게임 튜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합격자는 “비디오 게임의 개념, 메커니즘, 그리고 생성에서 Grok이 뛰어나도록 훈련하고 정제함으로써 xAI의 미션에 기여”하게 됩니다. 이 직무는 게임 디자인, 컴퓨터 공학, 또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에 대한 전문성을 요구하며, 인디 게임 개발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합니다.


튜터들은 독점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스토리라인, 메커니즘, 디자인 요소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Grok의 게임 출력물을 창의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평가하게 됩니다. 근무지는 xAI의 팰로앨토 오피스와 원격 근무 모두 가능하지만, 회사는 원격 직무의 경우 “강한 자기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재정적 맥락과 시장 경쟁


xAI를 위한 대규모 모금 활동이 진행되는 가운데 게임 시장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50억 달러 규모의 지분 조달 중 2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으며, 테슬라  주주들은 2025년 11월 6일 테슬라가 xAI에 투자할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비디오 게임 시장은 2030년까지 6,0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되며, AI의 활용은 스토리 디자인과 캐릭터 행동에 점점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xAI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Inworld AI와의 파트너십, 엔비디아의 ACE for Games 시스템, 로블록스의 생성형 AI 도구 등 기존 강자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의 비전은 단순한 게임 제작을 넘어, 스스로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고, 반복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AI 개발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댓글 0
전체 343 / 1 페이지
(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OpenAI CEO 샘 알트먼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회사의 DevDay 2025 컨퍼런스에서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기 위한 종합 툴킷인 AgentKit을 공개하며, 빠르게 확장되는 자율 에이전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을 알렸다.혁신적인 AgentKit 툴킷, 개발자 생태계 겨냥AgentKit은 ChatGPT 이후 OpenAI가 선보인 가장 야심찬 개발자 대상 제품 출시에 해당하며, Altman이 “프로토타입에서 실제 제품까지 에이전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OpenAI 플랫폼의 완성된 빌딩 블록 세트”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이 툴킷은 단순한 프롬프트 응답을 넘어서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율 AI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플랫폼은 네 가지 핵심 구성요소를 포함합니다: Agent Builder는 Altman이 “에이전트 제작을 위한 Canva”라고 비유한 시각적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이며, ChatKit은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에 삽입할 수 있는 채팅 인터페이스, Evals for Agents는 성능 측정 툴을 제공하며, OpenAI의 커넥터 레지스트리에 대한 접근을 통해 안전하게 서드파티 통합이 가능합니다.툴킷의 접근성을 시연하기 위해, OpenAI 엔지니어 Christina Huang은 8분 이내에 무대에서 전체 AI 워크플로우와 두 명의 에이전트를 직접 구축해 보여주었습니다. Altman은 “우리가 처음 에이전트를 만들려고 했을 때 바랐던 모든 것들이 이 안에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에이전트 개발을 간소화하는 것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강조했습니다.ChatGPT, 플랫폼 확장 속 주간 사용자 8억 명 돌파앨트먼은 또한 ChatGPT의 주간 활성 이용자 수가 8억 명에 도달했으며, 이는 불과 두 달 전 7억 명에서 증가한 수치라고 발표했다. 이 이정표는 OpenAI가 동시에 Apps SDK를 출시해 개발자들이 ChatGPT 대화 내에서 직접 상호작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하면서 플랫폼의 폭발적인 성장을 강조한다.새로운 앱 기능으로 사용자는 채팅 인터페이스를 벗어나지 않고도 Spotify , Figma, Coursera , Zillow , Canva 등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ChatGPT가 사람들이 발전하고 더 생산적이고 창의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방법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앨트먼은 설명했다.ChatGPT, 플랫폼 확장 속 주간 사용자 8억 명 돌파앨트먼은 또한 ChatGPT의 주간 활성 이용자 수가 8억 명에 도달했으며, 이는 불과 두 달 전 7억 명에서 증가한 수치라고 발표했다. 이 이정표는 OpenAI가 동시에 Apps SDK를 출시해 개발자들이 ChatGPT 대화 내에서 직접 상호작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하면서 플랫폼의 폭발적인 성장을 강조한다.새로운 앱 기능으로 사용자는 채팅 인터페이스를 벗어나지 않고도 Spotify , Figma, Coursera , Zillow , Canva 등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ChatGPT가 사람들이 발전하고 더 생산적이고 창의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방법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앨트먼은 설명했다.
1 조회
0 추천
04:44 등록
(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Rivian 의 CEO RJ Scaringe는 자사 전기차에서 Apple CarPlay를 제외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거듭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더버지의 Decoder 팟캐스트에서, 앞으로 18개월 동안 인공지능 기능을 통합해 나가면서 고객들이 결국 리비안만의 독자적 소프트웨어 방식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10월 5일 게스트 진행자 Joanna Stern과의 대화에서 Scaringe는 표준 CarPlay와 최신 CarPlay Ultra 모두를 생략하겠다는 자신의 입장이 “매우 확고하다”고 재확인하며, 리비안이 그가 “매끄러운 디지털 경험”이라고 부르는 것에 헌신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결정이 일부 고객을 잃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우리는 그것을 감수한다”고 밝혔습니다.AI 통합이 전략을 이끈다스카린지는 AI 통합을 리비안이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완전히 통제해야 하는 핵심 이유로 제시했습니다. 회사는 AI 기반 음성-텍스트 메시징 기능과 기타 지능형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는 자동차 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외부 플랫폼인 CarPlay와 달리 보다 깊게 연결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앞으로 18개월 안에, 우리는 반드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기 위해 작업을 수행하거나 결정을 내리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라고 스카린지는 설명했습니다. 그는 차량 상태, 주행 조건, 그리고 사용자 선호도를 ‘생태계 수준’에서 파악하면 리비안이 “더 풍부하고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최초로 2024년 11월 소프트웨어 최고 책임자 와심 벤사이드가 발표한 AI 음성 어시스턴트는 2025년에 리비안의 R1T 픽업 및 R1S SUV 모델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음성 명령을 통해 모든 터치스크린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여러 명령을 동시에 처리하며 전체적인 의도를 해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업계의 반발과 소비자 선호도리비안의 입장은 소비자 선호도와 상충되는데,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북미에서 판매된 신차의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채택률이 85%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5년 에디슨 리서치 연구에 따르면, CarPlay 또는 Android Auto에 접근할 수 있는 미국인의 83%가 실제로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이 결정은 소셜 미디어와 자동차 포럼에서 비판을 받았으며, 잠재 구매자들은 CarPlay 지원이 없는 리비안 차량을 고려하는 데 주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 리비안 애호가는 RivianTrackr에 “많은 운전자들에게 있어 외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편안함과 연속성, 그리고 우리가 아이폰을 중심으로 구축한 생태계가 중요하다”고 적었습니다.리비안은 테슬라와 제너럴 모터스와 함께 서드파티 스마트폰 통합 플랫폼을 거부하고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쟁자들과 달리 리비안은 여전히 소프트웨어 성숙도가 떨어지며, 현재 운전자 지원 기능은 사전 매핑된 고속도로에 한정되어 있고, 테슬라의 더 발전된 시스템에 비해 성능이 느립니다.스케어린지가 “애플과 훌륭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Apple Music 확장과 Apple Watch 차량 접속을 포함한 향후 통합을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은 CarPlay 거부에 대해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Google Maps, Spotify, YouTube 등 일부 서드파티 앱을 자사 인터페이스에 직접 통합하여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조회
0 추천
04:41 등록
(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Spotify는 공식적으로 OpenAI의 ChatGPT 플랫폼과의 대규모 통합을 시작하여, 무료 및 프리미엄 사용자 모두가 챗봇 대화 내에서 개인 맞춤형 음악 및 팟캐스트 추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5년 10월 6일에 발표된 이번 출시로, Spotify의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145개국의 ChatGPT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제공되어, 사람들이 대화형 AI 시대에 오디오 콘텐츠와 상호작용하고 발견하는 방식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음악 발견의 새로운 시대이 통합 기능은 사용자가 자신의 Spotify 계정을 ChatGPT에 연결하여 장르, 분위기, 아티스트, 또는 현재 진행 중인 채팅의 테마에 맞춘 맞춤형 음악이나 팟캐스트 추천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ChatGPT 대화 중에 Spotify를 언급하면 계정 연결을 안내받게 되며, 그 후에는 주말 로드트립 같은 특별한 경우를 위한 플레이리스트를 요청하거나,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 트랙을 물어보거나, 주제나 진행자별로 팟캐스트 추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무료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단순한 플레이리스트 추천부터 프리미엄 가입자를 위한 더 깊이 있고 개인화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요청을 지원합니다.ChatGPT 내에서 추천받은 곡이나 팟캐스트를 탭하면 Spotify 앱이 바로 열려 즉시 재생 및 끊김 없는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Spotify에 따르면 이 통합 기능은 웹과 모바일(iOS 및 Android) 플랫폼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Spotify를 연결하거나 연결 해제할 수 있는 완전한 제어권을 가집니다. 또한 Spotify는 앱이 ChatGPT 내에서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AI 훈련을 위해 오디오나 비디오 콘텐츠를 OpenAI와 공유하지 않을 것임을 명확히 밝혔습니다.오픈AI의 ‘앱과 대화하기’ 전략Spotify 통합의 공개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OpenAI의 연례 DevDay 행사에서 하이라이트로 주목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회사는 ChatGPT의 새로운 “앱과 대화하기” 기능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자연어로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과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ChatGPT 인터페이스를 벗어나지 않고도 Spotify에 플레이리스트 생성이나 Zillow에 집 검색 같은 작업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OpenAI CEO인 샘 올트먼은 이를 “개발자들이 제품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일”이라고 표현하며, 대화형 AI가 디지털 서비스로 가는 관문으로서의 결정적 역할에 주목했습니다.Spotify는 이번 새로운 시도에서 Figma, Canva, Coursera와 함께 첫 번째 앱 파트너 물결에 합류했습니다. 이 접근법은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더 쉽게 다가가고, 궁극적으로 ChatGPT를 통해 제품을 수익화할 수 있도록 돕는 오픈 소스 Model Context Protocol에 기반하고 있습니다.청취자, 아티스트, 그리고 업계에 대한 시사점청취자들에게 이번 통합은 Spotify의 개인화 기술과 AI 기반 대화의 유연성을 결합하여 오디오 콘텐츠를 찾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합니다. 아티스트와 팟캐스터에게는 이 새로운 기능이 독특한 발견 채널을 만들어주며, 그들의 작품이 일상적인 AI 대화 속에서 맥락에 맞게 노출되어 청중의 잠재력이 확대됩니다. Spotify는 이 과정에서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계속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이 이정표는 ChatGPT가 텍스트 기반 어시스턴트에서 다기능 서비스 허브로 진화했음을 확고히 하며, Spotify의 개인화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강조합니다. 기술 기업들이 AI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계속 허물면서, 챗봇과 음악 플랫폼 간의 매끄러운 연결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미디어와 소통하는 방식을 재정의하게 될 것입니다.“아직 초기 단계이기에 모든 요청을 즉시 제공해드릴 수는 없을 수 있지만, 앞으로 몇 주, 몇 달 간 경험을 계속 구축하고 다듬으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라고 Spotify는 공식 발표에서 밝혔습니다.
1 조회
0 추천
04:38 등록
(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컨설팅 대기업 딜로이트는 44만 호주달러 규모의 복지 준수 보고서에서 인공지능 도구로 인해 중대한 조작 오류가 발생했음을 인정하고 호주 정부에 환불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현재까지 정부 컨설팅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AI 책임 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고용·직장관계부는 월요일, 딜로이트가 7월 보고서에서 가짜 학술 인용, 존재하지 않는 법원 인용문, 허위 교수 참고를 생성한 생성형 AI를 사용했음을 인정한 뒤 계약의 마지막 분할금을 상환하기로 했다고 확인했다.정부 관계자들, 인공지능의 투명성 요구상원 조사위원회에서 컨설팅 회사의 진실성을 조사하고 있는 노동당 상원의원 데보라 오닐(Deborah O’Neill)은 회사가 AI를 사용하면서 공개하지 않은 점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오닐은 “딜로이트는 인간 지능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아마도 큰 컨설팅 회사 대신, 발주자들은 ChatGPT 구독을 하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이 사건은 정부 계약에서 더 엄격한 AI 거버넌스 요구를 촉발했다. 오닐은 “이들 회사와 계약을 맺으려는 누구든지 자신이 지불하는 업무를 누가 실제로 하는지 정확히 묻고, 해당 전문성과 AI 미사용 여부가 검증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부처 대변인은 오류가 보고서의 핵심 결과와 권고 사항을 변경하지는 않았지만, 정부 분석의 정확성 필요성을 강조했다.학자가 인공지능의 광범위한 조작을 밝혀내다시드니 대학교 학자인 크리스토퍼 러지(Dr. Christopher Rudge)는 존재하지 않는 책과 논문에 대한 인용을 발견하고 8월 처음으로 오류를 식별했습니다. “저는 잠시 동안 제 법학자 동료들이 제가 알지 못했던 제 연구 분야에 관한 전체 책을 썼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놀랐습니다,“라고 러지는 말했습니다.원래의 보고서에는 호주의 악명높은 로보데트(Robodebt) 사건과 관련해 연방 법원 판사 제니퍼 데이비스(Jennifer Davies, 잘못 표기되어 ‘Davis’로 나옴)의 조작된 인용문과 최소 12개의 존재하지 않는 학술 저작물에 대한 참조가 포함돼 있었습니다. 정정된 버전이 금요일에 공개되면서 딜로이트(Deloitte)는 문서화의 빈틈을 메우기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 대형 언어 모델(Azure OpenAI GPT-4o)“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러지는 정정이 보고서의 방법론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불러일으킨다고 경고했습니다. “보고서의 토대 자체가 잘못되고, 처음에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전문가가 아닌 방법론으로 구축됐다면 그 추천을 신뢰할 수 없습니다”.업계, AI 감독 위기와 씨름하다딜로이트 사례는 컨설팅 회사들이 인공지능 도구를 충분한 인간의 감독 없이 빠르게 통합하면서 점차 커지는 문제들을 보여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직원의 40%가 수정이 필요한 AI 생성 콘텐츠를 접하고 있으며, 이를 수정하는 데 평균적으로 거의 두 시간의 추가 업무가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사건은 컨설팅 업계 전반에 파장을 일으켰으며, 업계 관찰자들은 자동화된 로보데트(Robodebt) 시스템의 결과를 분석하는 데 신뢰할 수 없을지도 모르는 AI를 사용한 것의 아이러니함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로보데트 시스템은 복지 수급자가 빚을 졌다고 잘못 판정한 바 있습니다.딜로이트는 2030년까지 생성형 AI에 45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며, 2025 회계연도 호주 매출은 25억 5천만 달러로 보고했습니다. 회사 대변인은 “이 문제는 고객과 직접 해결했다”고만 밝혔습니다.
2 조회
0 추천
04:31 등록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