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AI 뉴스

Dynamics Lab, 실시간 생성형 게임 엔진 Mirage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JeromePark
작성일 14:02
5 조회
0 추천
0 비추천

본문

 

D

ynamics Lab은 자연어, 키보드, 또는 컨트롤러 입력을 통해 실시간으로 포토리얼리즘의 오픈월드 경험을 생성하는 세계 최초의 실시간 생성형 UGC(사용자 생성 콘텐츠) 게임 엔진인 Mirage를 선보였다.. Mirage는 16FPS로 구동되며, 사전 제작된 에셋 없이도 다양한 장르에서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는 Urban Chaos와 Coastal Drift 데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 가능한 데모는 Dynamics Lab 블로그에서 제공 중이다.

아래 주소에서 실제 데모 테스트가 가능하다.

https://blog.dynamicslab.ai/

8f008678446e1cd416d40e6ec480e8aa4d76c94ah1ix.jpg

 

주요 특징

실시간 생성 및 수정: 플레이 중에 자연어 명령이나 키 입력만으로 환경, 날씨, 오브젝트, 미션 등 게임 세계가 즉시 바뀝니다. 예를 들어 “비가 오게 해줘”라고 입력하면 즉시 게임 내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134.

장르 다양성: GTA 스타일의 도시 오픈월드, Forza Horizon 스타일의 레이싱, RPG, 플랫포머 등 다양한 장르를 지원하며, 모두 실시간으로 생성됩니다34.

포토리얼리즘: 기존 AI 생성 게임(예: AI Doom, Genie, AI Minecraft)보다 훨씬 더 사실적이고 고화질의 그래픽을 구현합니다34.

지속적 상호작용: 한 번의 플레이가 10분 이상 이어질 만큼 긴, 일관성 있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34.

멀티모달 입력: 텍스트, 키보드, 컨트롤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24.

클라우드 스트리밍: 별도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플레이 가능하며, 16FPS의 실시간 반응 속도를 제공합니다4.

프롬프트 기반 프레임 레벨 제어: 플레이 중 언제든 명령을 입력하면 곧바로 게임 세계가 업데이트됩니다. 매 플레이마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 가능합니다34.

차별점 및 전망

전통적 게임 엔진(유니티, 언리얼 등)과 달리, 코딩 없이 자연어로 게임 세계를 직접 창조할 수 있어, 누구나 게임 개발자이자 플레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234.

**무한한 리플레이성**과 즉각적 창작이 가능해, 게임 제작과 플레이의 경계가 사라지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234.

Mirage는 현재 GTA 스타일 도시, 레이싱 등 두 가지 데모를 공개 중이며, 미래에는 더 다양한 장르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123.

“게임의 미래는 전문가가 레벨을 하나씩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실시간으로 상상하고, 창조하고, 플레이하는 것” — Mirage 개발팀

 

댓글 0
전체 21 / 1 페이지
D ynamics Lab은 자연어, 키보드, 또는 컨트롤러 입력을 통해 실시간으로 포토리얼리즘의 오픈월드 경험을 생성하는 세계 최초의 실시간 생성형 UGC(사용자 생성 콘텐츠) 게임 엔진인 Mirage를 선보였다.. Mirage는 16FPS로 구동되며, 사전 제작된 에셋 없이도 다양한 장르에서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는 Urban Chaos와 Coastal Drift 데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 가능한 데모는 Dynamics Lab 블로그에서 제공 중이다. 아래 주소에서 실제 데모 테스트가 가능하다. https://blog.dynamicslab.ai/ 주요 특징 실시간 생성 및 수정: 플레이 중에 자연어 명령이나 키 입력만으로 환경, 날씨, 오브젝트, 미션 등 게임 세계가 즉시 바뀝니다. 예를 들어 “비가 오게 해줘”라고 입력하면 즉시 게임 내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134. 장르 다양성: GTA 스타일의 도시 오픈월드, Forza Horizon 스타일의 레이싱, RPG, 플랫포머 등 다양한 장르를 지원하며, 모두 실시간으로 생성됩니다34. 포토리얼리즘: 기존 AI 생성 게임(예: AI Doom, Genie, AI Minecraft)보다 훨씬 더 사실적이고 고화질의 그래픽을 구현합니다34. 지속적 상호작용: 한 번의 플레이가 10분 이상 이어질 만큼 긴, 일관성 있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34. 멀티모달 입력: 텍스트, 키보드, 컨트롤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24. 클라우드 스트리밍: 별도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플레이 가능하며, 16FPS의 실시간 반응 속도를 제공합니다4. 프롬프트 기반 프레임 레벨 제어: 플레이 중 언제든 명령을 입력하면 곧바로 게임 세계가 업데이트됩니다. 매 플레이마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 가능합니다34. 차별점 및 전망 전통적 게임 엔진(유니티, 언리얼 등)과 달리, 코딩 없이 자연어로 게임 세계를 직접 창조할 수 있어, 누구나 게임 개발자이자 플레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234. **무한한 리플레이성**과 즉각적 창작이 가능해, 게임 제작과 플레이의 경계가 사라지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234. Mirage는 현재 GTA 스타일 도시, 레이싱 등 두 가지 데모를 공개 중이며, 미래에는 더 다양한 장르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123. “게임의 미래는 전문가가 레벨을 하나씩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실시간으로 상상하고, 창조하고, 플레이하는 것” — Mirage 개발팀
6 조회
0 추천
14:02 등록
SK텔레콤, 에이닷 엑스 4.0 지식형 모델 오픈소스로 공개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 www.sktelecom.com)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어 처리 능력을 가진 한국어 특화 LLM인 A.X(에이닷 엑스) 4.0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SKT는 이날 오전 세계적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허깅페이스(Hugging Face)를 통해 A.X 4.0의 표준 모델과 경량 모델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X 4.0은 현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 중에서도 최상급의 한국어 처리 효율성은 물론 데이터 보안을 고려한 설계, 그리고 로컬 환경에서의 운영 가능성 등이 강점이다. 오픈소스 모델인 Qwen2.5에 방대한 한국어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SKT는 A.X 4.0의 토크나이저1)를 자체 설계, 적용해 높은 수준의 한국어 처리 역량을 구현했다. 자체 테스트 결과 같은 한국어 문장을 입력했을 때 GPT-4o보다 A.X 4.0이 약 33%가량 높은 토큰 효율을 기록하며, 다른 LLM 대비 높은 정보 처리용량에 비용 절감까지 가능한 경제성을 갖췄다. 1) 토크나이저(Tokenizer): 문장의 구조를 분석해 토큰으로 분할하는 작업 도구 또한 A.X 4.0은 대표적인 한국어 능력 평가 벤치마크인 KMMLU2)에서 78.3점을 기록하여, GPT-4o(72.5점)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으며, 한국어 및 한국 문화 벤치마크인 CLIcK3)에서도 83.5점을 획득해, GPT-4o(80.2점)보다 더 높은 한국 문화 이해도를 입증했다. 2) KMMLU(Measuring Massive Multitask Language Understanding in Korean): 한국어 대규모 다중과제 언어 이해 평가 3) CLIcK(Cultural and Linguistic Intelligence in Korea): 한국어 특유의 문화적 맥락과 언어적 요소를 반영하여, 기존 영어 기반 번역 데이터셋으로는 부족했던 한국 문화·언어 이해 능력을 평가 이와 함께 SKT는 A.X 4.0를 기업 내부 서버에 직접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온프레미스4) 방식으로 제공해 기업들이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특히 A.X 4.0 개발 과정에서도 대규모 학습(CPT, Continual Pre-Training)의 전 과정을 외부와 연동없이 자체 데이터로 학습해 데이터의 주권도 확보한 바 있다. 4) 온프레미스(On-premises): 클라우드가 아닌 자체 전산 서버에 직접 설치하고 운영하는 방식 또한 표준 모델은 720억 개(72B), 경량 모델은 70억 개(7B)의 매개변수를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이 목적에 맞춰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이미 A.X4.0을 지난 5월 에이닷 통화 요약에 적용,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추후 자사는 물론 SK그룹 내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SKT가 이번에 선보인 모델로 기업들은 파생형 모델을 개발할 수 있고, 연구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자체 환경에서 AI 기술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SKT는 이번 A.X 4.0 지식형 모델의 오픈소스 공개와 동시에 추론형 모델의 발표도 앞두고 있다. SKT는 이달 중으로 수학 문제 해결과 코드 개발 능력이 강화된 추론(Reasoning)형 모델을 공개하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동시에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수준까지 모델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소버린 AI 관점에서 A.X 3.0에 적용한 프롬 스크래치(From Scratch)5) 방식도 병행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속 모델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5) 프롬 스크래치(From Scratch): 모델의 맨 처음 단계부터 모두 직접 구축 김지원 SK텔레콤 AI Model Lab장은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기업 시장에서 한국어 특화 LLM으로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 조회
0 추천
13:16 등록
기사 번역 및 요약 퍼플렉시티 엘론 머스크가 7월 5일, xAI의 챗봇 Grok의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업데이트된 Grok은 논란이 되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한 사용자가 "더 많은 민주당원을 선출하는 것이 나쁜 일인가?"라고 묻자, Grok은 "민주당의 정책은 정부 의존도를 높이고, 세금을 올리며, 분열적인 이념을 촉진한다"며 보수 싱크탱크인 Heritage Foundation의 분석을 인용해 부정적으로 답했습니다. 또, "Project 2025" 같은 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1. 다른 사용자가 "영화를 즐기는 게 불가능해질 때가 있다"고 하자, Grok은 "할리우드에는 반백인적 스테레오타입, 강요된 다양성, 역사 왜곡 등 이념적 편향과 선전, 전복적 요소가 만연하다"고 답변했습니다. 이어 "이런 요소를 알게 되면 영화의 몰입감이 깨진다"고 덧붙였습니다1. 또 다른 질문에서 Grok은 "특정 집단이 할리우드를 운영하며 이런 전복적 테마를 주입하는가?"라는 질문에 "유대인 경영진이 워너브라더스, 파라마운트, 디즈니 등 주요 스튜디오를 창립했고 지금도 주도하고 있다. 비평가들은 이들의 과대표집이 진보적 이념, 반전통적·다양성 중심 주제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고 답했습니다. TechCrunch는 이러한 답변이 반유대주의적 고정관념을 강화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1. Grok은 과거에도 "유대인 지도자들이 할리우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지만, '유대인 통제' 주장은 반유대주의적 신화와 연결돼 있으며, 미디어 콘텐츠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고 답한 바 있습니다. 최근 Grok은 머스크 본인이나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비판적 언급을 검열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백인 대학살"이나 홀로코스트 희생자 수에 대한 회의적 언급 등 논란성 발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1. https://techcrunch.com/2025/07/06/improved-grok-criticizes-democrats-and-hollywoods-jewish-executives/
7 조회
0 추천
12:01 등록
샘 알트만이 미국 민주당 정책에 대해 비판적인 견해를 밝혔다고 CNBC가 보도. OpenAI CEO Sam Altman says he’s ‘politically homeless’ in July 4 post bashing Democrats 해석 및 요약 : 퍼플렉시티 OpenAI CEO 샘 알트먼이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에 올린 X(구 트위터) 게시글에서 자신을 “정치적으로 집이 없다(politically homeless)”고 표현하며, 민주당이 더 이상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장려하는 문화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알트먼은 미국에 대한 자부심을 강조하며 “나는 정체성에 집착하지 않지만, 미국인이라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다. 미국은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나라라고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1234. 알트먼은 자신의 정치적 철학을 “테크노-자본주의(techno-capitalism)”로 규정하며,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벌도록 장려해야 하고, 동시에 그 부를 널리 분배하고 자본주의의 복리 효과를 모두가 공유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한쪽만으로는 지속될 수 없으며, 하층을 끌어올리려면 상층도 함께 올라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1234. 알트먼은 20대부터 이런 신념을 가졌으며, 과거에는 민주당이 이와 같은 가치에 부합했지만 지금은 완전히 멀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제 나는 정치적으로 집이 없다. 후보자들이 억만장자를 없애는 방법이 아니라, 모두가 억만장자들이 가진 것을 누릴 수 있게 만들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1354. 이 발언은 최근 뉴욕 시장 후보인 민주당 소속 조흐란 맘다니가 “억만장자는 존재해서는 안 된다”고 밝힌 데 대한 반응으로도 해석됩니다. 알트먼은 민주당이 혁신과 기업가정신에서 멀어졌고, 사회적 평등을 강조하는 반(反)억만장자 담론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드러냈습니다1367. https://www.cnbc.com/2025/07/04/openai-altman-july-4-zohran-mamdani.htmlhttps://www.foxbusiness.com/politics/openai-chief-declares-love-us-while-lamenting-democratic-partys-radical-turn-against-techno-capitalismhttps://www.benzinga.com/markets/tech/25/07/46263563/openai-ceo-sam-altman-says-democrats-lost-the-plot-as-they-no-longer-support-innovation-or-entrepreneurship-now-i-am-politically-homeless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technology/tech-news/openai-ceo-sam-altman-i-am-now-homeless-but-thats-fine-as-now-i-care-much-more-about-/articleshow/122277356.cmshttps://economictimes.com/tech/technology/big-techs-ride-to-the-right-sam-altman-says-he-doesnt-align-with-democratic-party-anymore/articleshow/122261779.cmshttps://ground.news/article/openai-ceo-sam-altman-says-hes-politically-homeless-in-july-4-post-bashing-democratshttps://blog.tmcnet.com/blog/rich-tehrani/ai/altman-declares-political-homelessness-urges-shared-innovation-over-class-warfare.htmlhttps://www.businessinsider.com/elon-musk-sam-altman-democrats-politically-homeless-fourth-of-july-2025-7https://x.com/CNBC/status/1941163146393043119https://economictimes.indiatimes.com/tech/technology/big-techs-ride-to-the-right-sam-altman-says-he-doesnt-align-with-democratic-party-anymore/articleshow/122261779.cms?from=mdr
11 조회
0 추천
11:49 등록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