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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론, AI 현실로 인해 터미네이터 7 각본 완성 못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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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talfi
작성일 2025.09.16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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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

전설적인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이 터미네이터 7의 대본을 적극적으로 집필 중임을 공식적으로 확인했으나, 인공지능과 세계 정세가 급변하는 탓에 대본을 완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인정했다. 최근 CNN과의 인터뷰에서,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원작자이자 속편을 만든 감독은 자신이 처한 독특한 딜레마를 밝혔다. 즉, 현실이 그의 공상과학적 상상력을 앞지르고 있다는 것이다.

"저는 새로운 터미네이터 이야기를 써야 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현실의 사건들이 너무나 빨리 전개되다 보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또는 어떤 이야기를 써야 현실에 따라잡히지 않을지 모르겠어서 작업을 거의 진행하지 못한 상태입니다,"라고 카메론은 CNN의 크리스티안 아만푸어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우리는 지금 그야말로 공상과학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AI 시대의 작가의 어려움

 

카메론이 직면한 도전은 2025년의 SF 창작자들이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더 넓은 문제를 반영한다. 1984년 첫 번째 터미네이터가 공개됐을 때, 자각을 지닌 인공지능이라는 개념은 허황된 상상처럼 보였다. 하지만 오늘날, 인공지능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무력화된 AI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카메론은 자신이 다루는 이야기가 불편할 정도로 현재의 헤드라인과 가까워진 현실에 직면하고 있다.

“지금은 SF를 쓰는 게 정말 어렵다”고 카메론은 고백했으며, 이 어려움은 단지 터미네이터 프로젝트를 넘어선다고 덧붙였다. 한때 스카이넷을 먼 미래의 디스토피아적 위협으로 그렸던 감독은 이제 인공지능 개발이 나날이 급속도로 진전되는 세상과 마주하면서, 자신의 허구적 이야기가 판타지라기보다는 예언처럼 느껴진다는 것에 고민하고 있다.

 

여러 프로젝트의 균형 잡기

 

카메론은 터미네이터 7 대본을 작업하는 동안에도 아바타 프랜차이즈에 깊이 몰두하고 있습니다. ‘아바타: 불과 재’는 2025년 12월 19일에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입니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은 군국주의적인 재의 부족(Ash People)을 관객들에게 소개하며, 이는 판도라에 더욱 어두운 테마를 가져올 새로운 나비 부족입니다.

카메론은 또한 원자폭탄 생존자들에 관한 찰스 펠레그리노의 책을 바탕으로 한 제2차 세계대전 영화 ‘히로시마의 유령(Ghosts of Hiroshima)’을 개발 중임을 밝혔습니다. 그는 이 프로젝트를 자신의 가장 도전적인 영화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으며, 이는 거의 30년 만에 그의 첫 비아바타 프로젝트입니다.

 

프랜차이즈 리부트 계획

 

현재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카메론은 이전에 새로운 터미네이터 영화가 사실상 프랜차이즈 리부트 역할을 할 것이며, 이전 이야기들을 계속 이어가기보다는 신선한 캐릭터와 스토리라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2024년 엠파이어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터미네이터 지난 40년간의 구체적인 모든 것을 버리는 것이 목표”라고 하면서도 원작 영화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핵심 원칙은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지막 터미네이터 영화였던 ‘다크 페이트’는 2019년 개봉했으며, 평가는 괜찮았으나 박스오피스에서는 부진하여 많은 이들이 프랜차이즈가 사실상 중단된 것으로 여겼습니다. 카메론이 7번째 작품의 각본에 복귀한 사실은 팬들의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아직 개봉일이나 캐스팅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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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Microsoft의 Halo Studios는 10월 24일 Halo World Championship에서 계획된 발표를 며칠 앞두고 떠오른 내부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Halo 게임 개발의 모든 측면에서 생성형 AI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신뢰할 수 있는 Halo 내부자 RebsGaming은 목요일에 Microsoft와 연결된 소식통이 생성형 AI가 두 개의 예정된 타이틀 개발의 "모든 측면에 녹아들어 있다"고 주장한다고 보도했습니다: Halo: Combat Evolved 리메이크와 라이브 서비스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둘 다 2026년 출시 예정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적 AI 및 지형 생성과 같은 핵심 게임 시스템부터 일정 관리 및 이메일 관리를 포함한 관리 업무까지 확장됩니다.AI 우선 개발 전략내부자 계정에 따르면, Halo Studios는 개발자들이 결과물을 수동으로 다듬기 전에 AI 도구를 사용하여 초기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소식통은 RebsGaming에 개발자들이 AI 지원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는 촉박한 마감일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일정 관리나 이메일 작성과 같은 일상적인 작업부터 실제 게임 개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고 전했습니다.​보고된 AI 통합은 적의 행동, 세계 디자인, 지형 생성을 포함합니다. Combat Evolved 리메이크는 Unreal Engine 5와 수정된 Halo Reach 엔진을 결합하고 달리기와 같은 현대적인 메커니즘을 포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별도의 멀티플레이어 프로젝트는 "Fortnite와 같은"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 게임으로 설명되지만, 반드시 배틀 로얄은 아닙니다.마이크로소프트의 광범위한 AI 투자이러한 주장은 Microsoft의 상당한 AI 투자 계획과 일치합니다. Microsoft는 2025 회계연도 동안 AI 지원 데이터 센터에 8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으며, Brad Smith 사장은 AI를 "우리 시대의 전기"라고 표현했습니다. 이 투자는 전 세계적으로 AI 모델 훈련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지원합니다.​게임 스튜디오들은 생성형 AI를 점점 더 많이 실험하고 있습니다. Bungie는 코딩 지원을 위해 BunGPT라는 내부 ChatGPT 스타일 도구를 개발했으며, PlayStation의 Dark Outlaw Games는 최근 Midjourney 및 Stable Diffusion과 같은 AI 아트 도구 경험을 요구하는 채용 공고를 게시했습니다.​Halo Studios는 이러한 AI 개발 관행을 공식적으로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스튜디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오후 1시(PST)에 Halo World Championship 스트림에서 최소 한 개의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오후 2시(PST)에는 프로젝트 심층 분석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매니저 Brian Jarrard는 이번 발표가 "Halo Studios의 프로젝트 중 하나"에 관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이 보도는 Halo 프랜차이즈가 2026년 25주년을 맞이하면서 Halo의 미래에 대한 지속적인 추측 속에서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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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일론 머스크는 목요일, X가 앞으로 4~6주 내에 모든 휴리스틱 기반 알고리즘을 제거하고 Grok이 구동하는 완전한 AI 기반 추천 시스템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전면적인 변화는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알고리즘 개편을 의미하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 전반에서 콘텐츠가 발견되고 배포되는 방식을 혁신할 것을 약속한다.AI가 매일 1억 개의 게시물을 처리합니다Grok은 매일 1억 개 이상의 게시물과 동영상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개별 관심사에 맞춤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적 규칙과 수동 조정에 의존하는 기존 알고리즘과 달리, 이 AI 시스템은 사용자 행동과 실시간 참여 패턴을 통해 동적으로 학습하여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합니다.​"X 추천 시스템은 매우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4~6주 내에 모든 휴리스틱을 삭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머스크는 게시했습니다. "Grok은 말 그대로 모든 게시물을 읽고 모든 동영상을 시청하여(하루 1억 개 이상) 사용자가 가장 흥미로워할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매칭할 것입니다."​이번 변경은 특히 머스크가 "신규 사용자 또는 소규모 계정 문제"라고 부른 것을 목표로 하며, 이는 소규모 크리에이터의 양질의 콘텐츠가 더 넓은 청중에게 도달하지 못하는 문제입니다. Grok은 미리 정해진 규칙을 따르기보다는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분석함으로써 크리에이터의 팔로워 수에 관계없이 매력적인 콘텐츠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대화형 피드 제어사용자들은 Grok과의 자연어 상호작용을 통해 피드에 대한 전례 없는 통제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Grok에게 요청하는 것만으로 피드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라고 머스크는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대화형 맞춤 설정을 통해 사용자들은 기존의 설정 메뉴를 탐색하지 않고도 "기술 뉴스를 더 보여줘" 또는 "정치는 덜 보여줘"와 같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변화는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부터 SpaceX의 지능형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머스크의 회사 전반에 AI 기술을 통합하려는 그의 광범위한 비전과 일치합니다. 머스크의 xAI 벤처로 개발된 Grok은 올해 초 X 프리미엄 사용자를 위한 대화형 어시스턴트로 소개되었으며 이후 월 6,4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AI 발표와 함께 머스크는 X의 크리에이터 결제 시스템에 대해 언급하며, 플랫폼이 YouTube에 비해 "충분히 정확하게 지급하지 못하고 결제를 할당하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이러한 인정은 플랫폼이 기술적 전환을 겪는 동안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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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Google는 자사의 바이럴 Nano Banana AI 이미지 생성 도구를 제품 생태계 전반에 걸쳐 빠르게 확대하고 있으며, Google Messages 최신 버전에서 발견된 코드는 이 기능이 곧 사용자들이 텍스트 대화 내에서 직접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나타냅니다.Android Authority는 Google Messages 버전 20251009에서 Nano Banana 통합의 증거를 발견했으며, 사용자가 채팅에서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숨겨진 바나나 모양 아이콘을 공개했습니다. 이 아이콘은 현재 작동하지 않지만, 이번 발견은 Google이 자사의 인기 있는 AI 이미지 생성기를 Android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메시징 플랫폼 중 하나로 가져올 의도가 있음을 시사합니다.나노 바나나의 바이럴 성공이 확장을 이끌다8월 출시 이후, 공식 명칭 Gemini 2.5 Flash Image로 알려진 Nano Banana는 50억 개 이상의 이미지를 생성했으며 구글의 Gemini 플랫폼에 수백만 명의 신규 사용자를 유치했습니다. 이 AI 도구는 생성된 이미지에서 유사성 일관성을 유지하는 능력으로 특히 호평을 받아 경쟁이 치열한 AI 이미지 생성 시장에서 경쟁사들과 차별화되고 있습니다.​구글은 이달 초 Nano Banana가 이제 Lens와 AI Mode를 통해 Google Search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발표했으며, 미국과 인도의 사용자들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열지 않고도 즉시 사진을 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이 도구를 NotebookLM에 통합하여 수채화, 애니메이션, 레트로 프린트 형식을 포함한 6가지 새로운 시각적 스타일을 지원합니다.메시징 앱 통합으로 새로운 경쟁 전선 형성Google 메시지로의 확장은 구글이 Meta의 WhatsApp과 Facebook Messenger의 AI 이미지 생성 기능과 직접 경쟁할 수 있는 위치를 확보하게 합니다. Meta의 "Imagine" 기능은 2025년 중반부터 WhatsApp에서 사용 가능해졌으며, 사용자들이 대화 중에 텍스트 프롬프트로 AI 생성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합니다.​PhoneArena는 "구글이 새로운 AI 이미지 모델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메시징 통합이 업계 관찰자들이 "위대한 AI 메시징 전쟁"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전략적 움직임을 나타낸다고 강조했습니다. 메시지에서 바나나 아이콘의 배치—이미지를 길게 누른 후 나타남—는 구글이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처음부터 만드는 것보다 기존 사진을 편집하는 데 집중할 것임을 시사합니다.사진 통합 및 광범위한 전략Google은 Nano Banana가 "앞으로 몇 주 내에" Google Photos에도 도입될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이전 앱 분석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로 변환하는 미공개 'Create' 기능이 드러났습니다. Photos 통합에는 사진 복원 및 예술적 변환과 같은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러한 빠른 확장은 사용자들이 새로운 전문 소프트웨어를 배워야 하는 대신, AI 이미지 생성을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내장하려는 Google의 광범위한 전략을 반영합니다. Google 검색이 매일 130억 건 이상의 쿼리를 처리하는 가운데, Google은 독특한 노란색 바나나 아이콘의 광범위한 노출이 채택을 촉진하고 AI 리더십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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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JPMorgan Chase 애널리스트들은 엄선된 30개의 인공지능 관련 주식들이 지난 1년간 미국 가구들에게 약 5조 달러의 부의 증가를 창출했으며, 이는 미국 소비자 지출 패턴과 경제 역학을 근본적으로 재편했다고 밝혔습니다.경제학자 Abiel Reinhart와 Michael Feroli가 이번 주 발표한 이 은행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이들 AI 기업들은 현재 S&P 500 전체 가치의 약 44%를 차지하며, 이는 연간 소비자 지출을 약 1,800억 달러 증가시킨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전체 소비의 0.9%에 해당합니다.AI의 경제적 지배력이 시장을 변화시키다부의 급증은 Nvidia, Microsoft, Apple, Amazon, Alphabet, Meta Platforms를 포함한 기술 대기업들의 전례 없는 이익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확인된 기업들 중 거의 절반이 반도체 및 하드웨어 부문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나머지는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 자동차 로봇공학, 데이터 센터 운영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JPMorgan은 뉴스 기사와 실적 발표 대화록에서 AI 공동 언급 빈도를 분석하여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해 이러한 기업들을 식별했습니다. 이 방법론은 전통적인 시장 부문 전반에 걸친 AI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보여주며, Digital Reality Trust는 목록에 있는 유일한 데이터 센터 기업입니다.​경제적 영향은 개별 포트폴리오를 넘어 확장됩니다. JPMorgan 연구에 따르면 AI 관련 자본 지출은 2025년 상반기 미국 GDP 성장에 1.1%를 기여했으며, AI 주식은 2022년 11월 이후 수익 성장의 80%와 자본 지출 성장의 90%를 차지했습니다.집중 위험과 버블 우려막대한 부의 창출에도 불구하고, 분석가들은 상당한 취약성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Reinhart와 Feroli의 계산에 따르면, AI 주식 가치가 10% 하락하면 가계 자산에서 2조 7천억 달러가 사라지고 소비는 약 950억 달러 감소할 것이라고 한다.​JPMorgan CEO Jamie Dimon은 현재 시장 상황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표명했으며, 이번 주 Fortune에 "AI 자체는 실재한다"고 말하면서도 일부 자산 가격은 "어떤 형태의 버블 영역"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Bank of America 설문조사에서는 글로벌 펀드 매니저의 54%가 AI 주식이 버블 상태에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소수의 기업들에 이익이 집중되는 현상은 이전 시장 버블과 비교되고 있다. 2025년 10월까지 S&P 500의 57조 달러 시가총액 중 거의 50%가 클라우드 컴퓨팅, 반도체, 소프트웨어 수익화를 포함한 "AI 노출" 섹터와 연결되어 있다. 이는 수십 년 만에 가장 높은 시장 집중도를 나타내며, 일부 전문가들은 AI 랠리가 반전될 경우 잠재적 시스템적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장 상황은 즉각적인 조정 신호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여러 기술 선도기업들이 AI 투자에 힘입어 강력한 3분기 실적을 보고하고 있다. 부의 효과는 주식 시장 투자의 대부분을 보유하고 있는 부유층 가계를 중심으로 소비 패턴을 계속 지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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