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퍼블리셔 광고 관리를 자동화하는 AI 도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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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목요일에 디지털 출판사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도구 모음을 공개했습니다. 광고 리뷰에서 성과 보고에 이르기까지 노동 집약적인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구글은 라이브 스트리밍 수익화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잡기 위해 자사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Ad Manager, AdSense, AdMob의 업데이트는 세 가지 AI 자동화 기능을 도입합니다. 첫 번째는 각 출판사의 개별 선호도를 학습하여 결국 원하지 않는 광고를 자동으로 차단할 브랜드 안전 시스템, 두 번째는 자연어 질의에서 맞춤형 성과 보고서를 생성하는 생성형 AI 보고 도구, 그리고 문제 해결 및 온보딩 지원을 위한 AI 기반 채팅 어시스턴트입니다.
라이브 콘텐츠 수익화 타겟팅
이 거대 기술 기업은 또한 새로운 CTV Live-biddable 솔루션을 통해 라이브 콘텐츠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는 퍼블리셔들이 스포츠 연장전이나 예정보다 길어진 시상식과 같이 예측 불가능한 높은 시청률 순간을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보스턴 컨설팅 그룹과 구글의 10월 연구에 따르면, 구매자의 82%가 향후 12개월 동안 프로그래매틱 라이브 커넥티드 TV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힌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DAZN의 미디어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인 로넌 매카시는 회사 발표에서 “Google Ad Manager의 라이브 CTV 솔루션을 통해 FIFA 클럽 월드컵을 전 세계 수백만 팬들에게 고품질 스트림으로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구글의 글로벌 파트너십 및 판매측 수익화 담당 부사장인 스콧 셰퍼는 수요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러한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AI 브랜드 안전 도구는 퍼블리셔가 광고 검토 센터에서 내린 결정을 분석하여 기본 카테고리 제한을 넘어선 선호도를 파악하며, 현재는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광고를 표시하고 궁극적으로는 수동 개입 없이 이를 차단합니다.
직접 거래 간소화
Google은 또한 기존의 직접 거래 통제와 프로그래매틱 효율성을 결합한 기능인 Buyer Direct를 도입했으며, 이는 퍼블리셔 간 노출 빈도 관리, 실시간 리포팅 및 통합 청구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은 이번 업데이트가 퍼블리셔들을 수작업에서 해방시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