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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 AI 디자인 시스템 공개하고 Affinity를 무료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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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talfi
작성일 2025.10.3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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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 정리한 기사)


Canva는 목요일에 크리에이티브 운영 체제(Creative Operating System)를 발표하며, 인공지능으로 구동되는 포괄적인 크리에이티브 생태계로 디자인 플랫폼에서 변모하면서 회사가 "제품의 가장 큰 진화"라고 부르는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호주의 디자인 거대 기업은 자체 개발한 Canva Design Model을 공개했으며, 이는 정적 이미지가 아닌 완전히 편집 가능한 레이아웃을 생성하기 위해 디자인 논리를 이해하도록 특별히 훈련된 세계 최초의 AI 시스템이라고 회사는 주장합니다. 이 기초 모델은 전체 크리에이티브 운영 체제를 뒷받침하며,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 게시물, 프레젠테이션, 웹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형식에서 편집 가능한 레이어와 객체로 디자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AI와 주요 제품 출시

Creative Operating System은 전문가급 도구와 Canva의 시그니처 간편함을 결합한 완전히 재구축된 비디오 편집 플랫폼인 Video 2.0을 포함한 여러 주요 제품 업데이트를 선보입니다. 새로운 이메일 디자인 기능을 통해 마케팅 팀은 코딩 없이 몇 분 만에 완전한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을 제작하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추가 기능은 플랫폼 전체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AI 디자인 어시스턴트 역할을 하는 "Ask @Canva"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Canva를 태그하여 작업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즉각적인 피드백, 디자인 제안 또는 스마트 편집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nva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제품 책임자인 Cameron Adams는 "Ask Canva는 우리 댓글 시스템의 일부이며, 이제 Canva를 협업자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또한 팀이와 같은 플랫폼에서 광고를 디자인하고 출시하며, 실시간으로 성과 인사이트를 추적하고, 분석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개선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마케팅 솔루션인 Canva Grow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Canva를 디자인 뿌리를 넘어 종합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합니다.​


Affinity가 완전히 무료로 전환

아마도 업계를 가장 뒤흔든 발표는 Canva가 2024년에 3억 8,000만 달러에 인수한 전문 디자인 도구 모음인 Affinity를 모든 사용자에게 완전히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새롭게 통합된 Affinity 앱은 기존의 Affinity Photo, Designer, Publisher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하여, 최대 월 70달러가 소요될 수 있는 Adobe의 Creative Cloud 구독 모델에 정면으로 도전합니다.​

“함정도 없고, 축소된 버전도 없으며, 눈속임도 없습니다. 전문가들이 매일 의존하는 그 정교하고 고성능의 도구들을 이제 모두에게 개방합니다. 창의적인 자유에 비용이 따라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라고 Affinity의 CEO 애시 휴슨(Ash Hewson)은 말했습니다.​

이 결정은 Affinity가 구독 모델이 아닌 합리적인 일회성 구매에 기반한 평판을 쌓아온 만큼, 전문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중대한 전략적 전환을 의미합니다. Canva는 새로운 Affinity가 핵심 기능에 있어 구독 요구 사항 없이 “영원히 무료”임을 강조합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 2억 6천만 명 이상, 연간 35억 달러의 수익, 42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지닌 Canva는 현재 포춘 500대 기업의 95%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LinkedIn, Stripe, Pinterest 등 주요 고객사와 함께 기업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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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가정리한기사)15년만에방한한젠슨황엔비디아최고경영자(CEO)가30일서울에서이재용삼성전자회장,정의선현대차그룹회장과만나한국의e스포츠와PC방문화가엔비디아성장의출발점이었다고강조했다.세사람은삼성동'깐부치킨'에서치킨과맥주를나누며AI분야협력방안을논의했다.​​25년전이건희편지에서시작된인연젠슨황은이날코엑스에서열린'지포스게이머페스티벌'에서"1996년제인생처음으로한국에서편지를받았다"며이건희삼성그룹선대회장의편지이야기를소개했다.그는"편지에는세가지비전이있었다.모든국민이고속인터넷으로연결되는것,한국이비디오게임기술의기반을갖추는것,세계첫비디오게임올림픽을만드는것"이라며"이제이세가지는모두현실이됐다"고밝혔다.​황CEO는"지포스와PC게이밍,PC방,e스포츠가없었다면지금의엔비디아는없었을것"이라며"지난25년간선보인기술들도e스포츠와한국이있었기에가능했다"고말했다.이재용회장은"25년전엔비디아는삼성의메모리를사용해'지포스256'을출시했다.그때부터양사의협력이시작됐다"며황CEO와의오랜인연을강조했다.​AI협력확대기대감고조재계에서는이번회동이삼성전자,현대차그룹과엔비디아간AI반도체공급협력을공식화하는계기가될것으로보고있다.블룸버그통신에따르면엔비디아는삼성전자·현대차그룹등한국주요기업에AI반도체를공급하는신규계약을31일발표할예정이다.​​황CEO는31일경주에서열리는APECCEO서밋에서특별연설을통해"한국의미래를위한놀라운발표"를예고했다고밝혔다.업계는엔비디아가삼성전자에는6세대고대역폭메모리(HBM4)관련,현대차에는자율주행과로보틱스분야AI가속기공급계약을발표할것으로전망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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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등록
(퍼플렉시티가정리한기사)메타CEO마크저커버그는수요일회사의3분기실적발표에서인스타그램과페이스북이훨씬더많은AI생성콘텐츠를제공할것이라고발표하며,이를소셜미디어의"세번째시대"라고설명했다.이번발표는메타가전년대비26%증가한512억4천만달러의매출을보고한가운데나왔지만,AI지출계획확대에대한투자자들의우려로주가는11%이상급락했다.​저커버그는실적발표에서애널리스트들에게"소셜미디어는지금까지두개의시대를거쳐왔습니다"라고말했다."첫번째는모든콘텐츠가친구,가족,그리고직접팔로우한계정에서나왔던시대였습니다.두번째는모든크리에이터콘텐츠를추가했던시대였습니다."그는AI생성콘텐츠가세번째단계를대표할것이며,메타는추천시스템에"또다른거대한콘텐츠집합을추가할"계획이라고밝혔다.​AI콘텐츠전략이초기가능성을보이다메타는합성콘텐츠에대한사용자수요의증거로AI기반플랫폼Vibes를지적했습니다.9월에출시된이앱은사용자가AI생성동영상을만들고공유할수있게하며,저커버그에따르면"주목할만한"리텐션율을보여주고있으며사용량이"매주빠르게"증가하고있습니다.메타CFO수잔리는사용자들이현재까지Vibes피드에서200억개이상의이미지를생성했다고밝혔습니다.​메타AI앱은Vibes출시이후다운로드가56%급증하여10월18일까지390만다운로드에도달했습니다.분석회사Similarweb의데이터에따르면앱의일일활성사용자는단4주만에77만5천명에서270만명으로급증했으며,하루약30만건의신규설치가이루어지고있습니다.​저커버그는AI콘텐츠를"깊이이해"할수있는추천시스템이"여러분의목표달성에도움"을줄수있기때문에"점점더가치있게"될것이라고강조했습니다.회사는향상된알고리즘이인간이만든콘텐츠와AI생성콘텐츠모두를더잘순위화하여잠재적으로사용자참여도와광고기회를증가시킬것으로기대하고있습니다.​AI지출에대한투자자들의회의론월스트리트예상치를17억달러상회하는매출에도불구하고,메타주가는회사가2025년자본지출가이던스를기존660~720억달러범위에서700~720억달러로상향조정하면서급락했다.회사는또한AI투자가가속화됨에따라2026년비용증가가"상당히더클것"이라고경고했다.​여러애널리스트들이실적발표이후목표주가를하향조정했으며,오펜하이머는메타의비용이많이드는메타버스투자와비교했다."불확실한수익잠재력에도불구하고초지능(Superintelligence)에대한막대한투자는2021/2022년메타버스에서볼수있었던지출패턴과유사하다"고오펜하이머는언급했다.​그러나저커버그는공격적인지출전략을옹호하며,메타는수요가지속적으로용량예상치를초과하는것을목격하고있다고밝혔다."우리는공격적인가정이라고생각하는수준으로일정량의인프라를구축하지만,계속해서더많은수요가발생하는패턴을계속보고있다"고그는통화중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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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등록
(퍼플렉시티가정리한기사)인텔은반도체거대기업이경쟁적인AI가속기시장에서입지를강화하고자팔로알토에본사를둔인공지능칩스타트업인SambaNovaSystems인수를위한예비협의를진행중입니다.블룸버그가목요일에처음보도한이협상은SambaNova의가치를2021년펀딩라운드에서달성한50억달러보다훨씬낮게평가할수있습니다.이문제에정통한소식통에따르면논의는여전히초기단계이며거래완료를보장할수없다고합니다.​AI시장어려움속의전략적움직임이번인수가능성은인텔이2030년까지1,650억달러규모로성장할것으로예상되는급성장하는AI칩시장에서효과적으로경쟁해야한다는압박이커지는가운데나온것입니다.Gaudi3가속기를포함한인텔의현재AI제품들은약80%의시장점유율로시장을지배하고있는엔비디아에대항하여큰성과를거두지못하고있습니다.​인텔은최근2025년후반으로예정되었던FalconShoresAI칩을취소하고,2026년까지출시되지않을후속제품인JaguarShores에자원을집중하기로했습니다.이로인해인텔은Gaudi3플랫폼만을보유하게되었으며,이는2025년말까지AI훈련가속기시장에서단8.7%의점유율만을차지할것으로예상됩니다.​SambaNova의혁신적인기술SambaNova는고성능AI추론및학습을위해설계된독특한데이터플로아키텍처를사용하는재구성가능한데이터플로유닛(RDU)이라는특수AI칩을개발합니다.회사의최신SN40L칩은최대5조개의매개변수를가진모델을처리할수있으며,520MB의온칩SRAM,64GB의HBM메모리,그리고추가DDR용량을갖춘3계층메모리시스템을특징으로합니다.​이스타트업은SoftBankVisionFund2,IntelCapital,BlackRock등의투자자들로부터총11억4천만달러의자금을조달했습니다.그러나SambaNova는최근자금조달라운드를완료하는데어려움을겪었으며,새로운투자유치에어려움을겪은후매각을모색하기시작했습니다.​임원네트워크잠재적거래의핵심요인은인텔CEO립부탄과SambaNova간의긴밀한관계입니다.탄은2024년5월부터SambaNova의이사회의장을맡아왔으며창립이사회의장이기도했습니다.그의벤처캐피탈회사인WaldenInternational은SambaNova의초기투자자중하나였습니다.​인텔의투자부문인IntelCapital도이미SambaNova의투자자로,두조직간에추가적인기업연결고리를만들고있습니다.​인수가완료되면,CFO데이비드진스너가4월에회사가단기적으로많은인수를추진하지않을것이라고밝혔음에도불구하고,이는인텔에게중요한전략적전환점이될것입니다.이거래는현재엔비디아가지배하고있는수익성높은AI가속기시장에서더강력한입지를구축하고자하는인텔에게차별화된AI기술과전문성을제공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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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등록
(퍼플렉시티가정리한기사)NCAI가30일육군인공지능센터와상호협력및교류를위한업무협약을체결하며국방AI혁신에본격나섰다.이번협약은AI기반첨단과학기술을활용한강군발전과양기관의상호발전을위한전략적파트너십의출발점이될전망이다.​2040비전과첨단AI기술결합협약식에는NCAI김근교글로벌사업실장과육군인공지능센터김성숙센터장을비롯한양측주요관계자들이참석했다.특히AI기반유무인복합전투체계구축을목표로하는육군의2040비전과NCAI의첨단AI기술력이결합해군AI생태계의새로운전환점을만들어낼계획이다.​육군은AI기반지휘통제체계와드론·로봇무인체계를통합한유무인복합전투체계를2040년까지완성하겠다는목표를설정하고있다.이를위해소버린AI(자주적인공지능)구축과군-민협력을통한기술력확보를추진중이다.​바르코기술의국방적용기대NCAI는엔씨소프트에서축적한14년간의AI기술을바탕으로콘텐츠생성AI,멀티모달AI,피지컬AI등다방면의기술력을보유하고있다.특히자체개발한바르코비전2.0,바르코3D등멀티모달모델은텍스트·이미지·영상을동시에이해하는첨단기술로,국방분야의감시·정찰·타격통합시스템구축에주요한역할을할것으로기대된다.​바르코3D기술을통한3D모델자동생성,디지털트윈구현,멀티모달융합기술은AI기반자율운영체계구축에필수적인기술요소들이다.NCAI는올해7월바르코비전2.0을오픈소스로공개하며글로벌최고수준의성능을입증한바있다.​김근교NCAI글로벌사업실장은"육군인공지능센터와의전략적파트너십을통해대한민국국방AI혁신의새로운장을열어나가겠다"며"NCAI의첨단기술력과육군의실전경험을결합해자주적인국방AI체계를구축할것"이라고밝혔다.김성숙육군인공지능센터장은"NCAI와의업무협약을육군AX가속화의추진제로삼아첨단과학기술기반의정예육군구현에기여하겠다"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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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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