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작성, AI 활용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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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윤정
작성일
07.20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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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처럼 이제 막 회사 생활 시작한 분들, 회의록 작성하는 거 다들 어떠세요? 저는 회의만 끝나면 머릿속이 새하얘져서 뭘 어떻게 기록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ㅠㅠ 선배들은 척척 잘 쓰시던데, 전 아직 멀었나 봐요.
그래서 말인데, 혹시 AI 음성 인식이나 요약 툴 써보신 분 계신가요? 회의록 작성에 도움 될까 싶어서 찾아보고 있거든요. 실제 업무에서 써보니 어떠셨는지 구체적인 경험담이 궁금해요! 예를 들어, 발언자 구분이 잘 되는지, 전문 용어나 영어도 인식이 잘 되는지, 그리고 요약 기능은 얼마나 정확한지 같은 거요.
특히, AI로 회의록 작성할 때 주의할 점이나 꿀팁 같은 게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추천해주실 만한 유료/무료 툴이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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